본문 바로가기

interest/Others

유튜브 프리미엄 우회 정지 대응방법

올해부터 구글이 디지털 이민을 단속하기 시작하면서, 유튜브 프리미엄 우회한 사람들의 계정이 정지되고 있습니다. 어렵게 우회한 계정이 정지되지 않으려면, "6개월에 한 번" 우회한 나라의 IP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나는 아르헨티나로 우회했다.

 

아르헨티나로 가입했다면, 아르헨티나의 IP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아르헨티나의 IP를 쓰려면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아르헨티나로 "직접" 비행기 타고 가서, 해당 나라의 인터넷(LTE 던 와이파이던) 사용해서 구글에 로그인한다.

2. VPN을 사용해서 아르헨티나의 IP로 인식하도록 속인다.

 

1번은 비행기값과 시간이 어마어마하게 드는 방법이고, 2번은 VPN 서비스 사용료만 내면 됩니다. (무료 VPN도 있지만, 개인정보유출의 우려 때문에 절대 비추합니다) 

VPN 원리

 

VPN 서비스는 정말 많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사용한 경험이 있는, Express VPN을 사용했습니다. Express VPN은 현재 1달 구독료가 $12.95로 꽤 비싸지만, 한 달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press VPN의 구독료

만약에 한국 유튜브 프리미엄 사용료와 비교하면, $12인 VPN을 6개월에 한 번씩 낸다고 하더라도, 우회하는 게 이득입니다.

 

express vpn 결제 후 화면

Express VPN에 가입하고, 카드를 입력하면 위와 같이 Activation Code를 줍니다. 자신의 OS에 맞는 앱을 다운로드 한 뒤, Activation code를 입력해서 활성화해 줍니다.

 

mac에서 express vpn 앱을 실행한 화면

현재 위치를 "우회한 국가"로 변경한 다음, 잘 변경되었는지 ip 확인 사이트에 가서 국가 정보를 확인합니다.

Argentina로 잘 우회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잘 우회된 것을 확인했다면, 구글 로그인을 한번 해주면 끝입니다. (저는 혹시 몰라서 아르헨티나 인급동으로 유튜브 영상도 하나 봤습니다)

 

2024.07.01 기준)

아직까지는 정지되지 않고 잘 사용 중입니다. "6개월에 한 번 최초 가입한 국가로 접속"이라는 구글 정책이 2월쯤 나왔기 때문에, 8월이 되기 전에 저처럼 VPN을 사용해서 접속해 주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