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est/Others

인스타그램 첫 게시물 보는 방법

인스타그램은 계정의 첫 게시물을 보는 방법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수천 개의 게시물이 쌓여있다면 마우스 스크롤을 무한으로 해야 첫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케터들이 무한 마우스 스크롤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매크로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마우스 스크롤을 자동으로 하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1. key macro 프로그램 다운로드

매크로 프로그램은 개발하지 않고 기존에 있는 key_macro 프로그램을 사용했습니다. 개발자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Version 2.15 (Updated 2014.4.5)를 다운받았습니다.

 

2. 매크로 추가

인스타그램에서 첫 게시글을 확인하려면 계정의 화면에서 마우스 스크롤 or 키보드 아래 방향키를 계속 눌러줘야 합니다. 저는 매크로 프로그램으로 키보드 아래 방향키를 계속 누르는 매크로를 만들 예정입니다. 먼저 key_marco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세요.

 

key_maro 사용법 1

key_marco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원하는 매크로를 추가하기 위해서 "실행 중단과 편집"을 선택하고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key_macro 사용법 2

매크로 추가 화면에서 "키보드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키보드 이벤트 추가에서 "DOWN ARROW key", "누르기"를 선택한 후 OK 버튼을 눌러주세요.

 

key_marco 사용법 3

여기까지 성공했다면, 매크로 추가 화면에서 "키보드 DOWN ARROW key 누르기" 한 개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크로 반복 실행 횟수를 0회로 입력하고 OK 버튼을 눌러주세요.

 

3. 매크로 실행

이제 첫 화면에 가면, 방금 저장한 매크로가 리스트에 떠 있을 겁니다.

 

key_macro 사용법 4

매크로 실행/중단 단축키는 F2/F3입니다. (시작/중단 키는 매크로 추가할 때 Custom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무한 스크롤을 매크로로 하는 방법은

 

1. 매크로 실행(F2)

2. 인스타그램을 켜놓은 브라우저를 클릭

3. 매크로 종료(F3)

 

인스타그램 첫 게시물 확인하기

제가 좋아하는 키크니 작가님의 인스타그램에서 간단하게 시연해봤습니다. 이 방법의 단점은 매크로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동안, 다른 작업은 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프로그램 돌려놓고 커피 한잔 하고 오면 첫 게시물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

 

+)

이해가 잘 안가는 분들을 위해서 동영상도 추가했습니다.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이나 메일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궁금한 점은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