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est/재테크

파운트 etf 리밸런싱 후기와 따박따박 챌린지

파운트 etf 상품에 투자한지 한달이 지났습니다.

지난 ETF 투자 1주차 후기 이후로 3주만에 작성하는 파운트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5월 30일에 투자를 시작했으니, 투자한지 약 한달차가 되었네요.

오늘은 파운트 ETF 리밸런싱, 그리고 현재 진행중인 따박따박 챌린지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1. 파운트 ETF 투자 한달차

지난 5월 30일에 파운트의 ETF 상품에 100만원 넣었습니다. 저의 투자성향은 안정추구형입니다.

파운트에서 제 돈으로 산 ETF들은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파운트가 투자한 ETF들

 

자 그럼 한달만에 수익이 어떻게 되었는지 공개하겠습니다.

파운트 한달차 수익

7월 3일 기준으로 7,247원 수익입니다.

리밸런싱 전에는 3000원대였는데 리밸런싱 하고 나서 수익률이 올랐습니다.

최대로 16,000원까지 올라간 적이 있는데, 코로나와 미중무역분쟁으로 왔다갔다 하면서 수익이 많이 내려왔습니다.

그래도 수익률 그래프를 자세히 보면 알겠지만, 한달동안 원금을 까먹은 적은 단 하루도 없었습니다.

처음 투자해보는 저로써는 원금을 까먹지 않는게 가장 중요했는데요, 안정추구형인 만큼 원금 손실이 없었다는게 되게 믿음이 갑니다 :)

 

2. 파운트 ETF 리밸런싱

파운트는 ETF 상품의 리밸런싱 주기를 1개월로 설정하고 있는데요, 저도 투자한지 한달차가 되었기 때문에 리밸런싱을 하라는 알림이 왔었습니다.

리밸런싱 알림들

리밸런싱이 발생했을 때 앱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리밸런싱 버튼이 뜹니다.

 

파운트 앱 스크린샷

버튼을 클릭하면 매도 버튼이 뜹니다. 매도가 필요한 ETF 상품은 팔고, 남는 돈으로 새로운 ETF를 매수합니다.

추가입금 버튼이 뜨긴 하지만 저는 돈이 없기때문에ㅎㅎ 추가입금은 진행하지 않고, 리밸런싱을 진행했습니다.

 

스크린샷

시험기간이라 너무 바빠서 아무 생각없이 리밸런싱을 진행했었는데, 다시보니 똑같은 ETF를 팔았다가 샀네요...?

이 부분은 다음번에 한번 확인해봐야겠습니다.

 

3. 따박따박 챌린지

따박따박 챌린지는 파운트에서 진행하고 있는 CMA 이벤트입니다.

파운트에 투자하고 있는 금액이 100만원 이상일 때, CMA에 월 30만원씩 6개월을 입금하면 5%의 이자를 줍니다.

자세한 건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로보어드바이저 파운트 ETF 투자 시작했습니다.

 

이번달에도 30만원 입금을 했습니다.

원래는 월 1일에만 입금해야되는 줄 알고, 자동이체를 걸어놓지 않았었는데요.

왜냐하면 제 주거래은행인 부산은행은 자동이체를 걸면 2일이나 3일에 이체가 되더라구요ㅠㅠ

혹시 몰라서 달력에 적어놓고 6개월동안 손으로 이체하려고 했는데,

알람이 온 내용을 보니 3일 자정까지만 입금하면 된다고 합니다.

 

스크린샷

그래서 자동이체 걸었습니다 :) 귀찮은 일을 해결해서 만족스럽네요.

 

오랜만에 간단하게 파운트 리뷰를 해봤습니다. 한달동안 너무 바빠서 앱도 제대로 안들어가봤는데 잘 관리되고 있는 것 같아서 만족스럽습니다.

최근 파운트에서 투자후기 이벤트를 진행했었는데요, 이벤트 전에 블로그에 작성한 글을 제출해서 스타벅스 기프티콘 받았습니다 :)

 

이벤트로 받은 기프티콘

아쉽지만 베스트 후기상은 못받았는데, 상 받은분들 후기를 보니까 퀄리티가 엄청나더라구요. 상받으신 분들 글을 보면서 새삼 글쓰는 연습을 좀 해야겠다고 느꼈습니다.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이나 메일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궁금한 점은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