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est/재테크

파운트 ETF 4개월차 후기 및 현재 수익률

로보 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운트의 ETF 상품에 투자한 지 4개월 차가 되었습니다.

 

로보어드바이저 파운트 ETF 투자 시작했습니다.

 

첫 포스팅 이후로 매달 리밸런싱이 발생할 때마다 포스팅을 해왔는데요, 지난달에는 리밸런싱 때 추가 매도&매수가 없어서 잠시 쉬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달에도 리밸런싱에서 추가 매도&매수가 없어서 포스팅할까 말까 하다가 수익률만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추가 매도&매수없이 끝난 리밸런싱

파운트 ETF 투자유형에는 안정형, 안정추구형, 중립형, 성장형, 공격형 5가지 분류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유형을 선택해서 투자를 진행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공격형으로 하면 주식 비중이 더 크고 안정형이면 채권 비중이 더 큽니다.

저는 대학생 때 없는 돈으로 시작해서 안정추구형으로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백만원 넣어서 백만원 그대로 출금해도 좋으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이용해보는 게 목적이었습니다.

 

아직까지 소득이 없어서 추가금을 넣진 않았고, 따라서 투자한 금액은 처음 넣은 100만원이 전부입니다.

2020년 10월 17일 기준 수익률은 2.69%입니다.

파운트 화면 캡쳐

지금의 수익률만 유지되어도 은행 이자보다 낫네요 :)

 

지난 9월 한 달은 다이내믹한 한 달이었습니다.

수익이 4만 원대까지 가서 좋아했었는데요,

 

2020년 9월 3일 기준 수익

9월 14일에 진행한 리밸런싱에서는 추가 매도&매수 없이 포트폴리오를 그대로 유지했었습니다.

그리고 평가금액이 계속 떨어져서 수익률 0.5%까지 찍었습니다.

 

9월 27일 기준 수익

이 때는 평가금액이 계속 하락해서 이러다가 마이너스 찍는 건 아닌지 걱정을 했는데, 다행히 그 이후 꾸준히 평가금액이 올라갔습니다. 지금 수익률은 2.69%인데 이번 달에도 리밸런싱에서 매도&매수가 없었던걸 생각하면 더 오를 것이라고 김칫국 마셔봐도 괜찮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