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est/BLOG

애드포스트 6개월 리뷰

부제 : 운동장에서 10 찾는 게 빠를지도

 

2018년에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했었다.

주제는 개발관련 내용이랑 리뷰, 일상얘기를 포스팅했었다.

하지만 공부에 밀려서 오래 활동하지 못하고 접었었다..

 

2019년에는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했었다.

이제는 진짜 블로그에 개발일지도 쓰고 에러 해결한 것도 올려서 기록을 남겨야지 했는데,

게임이랑 일상 얘기만 조금 올리다가 1~2주 만에 접었었다.

 

빨리 수익내고 포스팅도 쉽게쉽게 쓰고싶은데,

글을 써서 남을 이해시킬 재주도 없으면서 포스팅의 질은 높았으면 해서

포스팅하는데 하루종일 걸리고

수익 모델은 없고 조회수도 생각만큼 안나오고

처음부터 결과를 낼 생각에 너무 조급해서, 기대만큼 안되니까 동력이 떨어져서 블로그 활동이 오래 가지 못했었다.

 

암튼 그래도 게임 관련 컨텐츠가 조회수가 조금 나오면서, 네이버 애드포스트 기준을 충족할 수 있었다.

애드포스트에서 온 메일

6월에 기준을 충족한 거여서 7월 말일까지만 가입이 가능하고,

만약 7월에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면 8월에는 다시 가입할 수 없다고 했다ㄷㄷ

그래서 작년 7월에 애드포스트 가입만 해두고 방치해뒀다.

물론 광고는 포스팅 제일 아래에만 붙여놨다.

나도 다른사람 글을 읽을때 중간에 있으면 불편해서 짜증날때가 있어서, 이게 수익이 적은건 알지만 그렇게 했다.

 

 그 결과...

블로그 한달 조회수
애드포스트 6개월 수익

 

하루 조회수 20~30에 1원~3원씩 들어와서 한 달에 100원도 안되는,

6개월 동안 총 500원 이하의 수익을 냈다..

저기서 11월은 갑자기 그래프가 상승해있는데, 이유가 딱 하루 270원이 나온 날이 있다.

그날을 제외하면 11월도 수익이 30원ㅋㅋ

 

조회수대비 수익내기가 힘들다는 것은 알고는 있었지만 ,

네이버 후기를 보면 핑크빛인 곳을 너무 많이 봐서 그런가

실망을 좀 했다....

특히 블로그 주제가 주제인지라ㅎㅎ 개발쪽은 조회수가 잘 나오지 않는다.

아무렴 나도 에러가 났을때 구글에 검색하지 어느 개발자가 네이버부터 검색하겠나..

 

애드포스트는 수익을 전환할 수 있는 최소 금액이 5000원 부터이다.

턱없이 부족한 금액..

그래도 수익이 나긴 하니까 수익 전환을 목적으로 포스팅을 하면

귀찮아도 열심히 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해서

애드포스트에서 수익 전환해서 과자사먹기를 새해목표로 정했다.

 

그리고 중요한 시험이 끝나자 마자 다시 활동을 시작했다.

활동 주제는 개발&게임이었다.

매일매일 포스팅 한개를 목표로 하고 2주동안 활동한 결과,

블로그 2주 조회수
애드포스트 2주 수익

하루 최대 조회수 100회, 하루 수입 5원~7원 정도로 올랐다.

 

하루 수입 5원 * 30일 = 150원

150원 * 11 = 1650원

올해 목표가 5000원 내서 과자사먹기인데

이대로 가다가는 3년 뒤에야 겨우 과자를 사먹을 수 있을것이다.

 

파이썬 트위터 크롤링을 주제로 잡아서 포스팅을 열심히 하고는 있는데 하루에 조회수가 많아봐야 5회정도여서,

네이버블로그에선 아무리 열심히 해도 내가 재미있는 주제로는 올해안에 조회수도, 수익도 원하는 대로 내긴 어렵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래서 생각한게 티스토리 블로그와 네이버 블로그를 동시에 운영해보려고 한다.

티스토리도 좋은 글을 많이 작성해서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해서 수익을 낼거다.

새해 목표도 애드포스트로 과자사먹기가 아닌,

애드센스+애드포스트 합쳐서 과자사먹기로 변경했다.

수정한 목표는 올해안에 달성 가능할듯

 

많이 힘들겠지만, 똑같은 포스팅을 두개에 올리는게 아니라 각 블로그마다 새로이 글을 적어서 올릴거다.

네이버 블로그는 조회수가 잘 나올만한 글과, 매일매일 개발하고 공부한 것들을 간단하게 적어서 올릴 생각이다.

네이버 블로그는 지금과 같이 매일매일 포스팅 할거다.

티스토리는 매일 공부한 것들을 모아서 길고 전문적으로 써보려고 한다.

그래서 티스토리는 일주일에 2개만 작성해도 성공한 것으로 생각하고있다.

 

애드센스 가입을 애드고시라고도 하던데,

애드센스에 가입할 때까지는 티스토리도 하루에 한개씩 작성하도록 노력할거다.

 

애드센스에 가입하려면 3000~4000자 포스팅이 30개 이상은 있어야 한다는데,

지금 이 포스팅 글자수를 다 합해도 2000자 정도 나온다..

여러번 시도한 사람도 많던데 나는 몇번안에 성공할 수 있을까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댓글, 이웃추가해주세요:)

궁금한 점은 언제든지 댓글 달아주세요.